게시판

공지사항

2020-2 대학원 재학생 등록안내 N

No.929155
  • 작성자 행정실
  • 등록일 : 2020.08.11 15:29
  • 조회수 : 546

2020학년도 2학기 대학 / 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

 

1. 등록일정

 

구분

본 등록

추가 등록

납부 기간

2020. 8. 19.()~ 8. 21.(), 3일간

2020. 9. 9.()~ 9. 10.(), 2일간

수납 은행

대구, 국민, 농협, 신한, 우리, 기업은행
전국 지점

대구, 국민은행 전국 지점

납부 대상

2020-1학기 재학생(분납신청자 포함)
2020-1학기 수업일수 3/4선 이후 휴학생
2020-2학기 복학예정자 및 재입학예정자

본 등록 납부대상 중 미납자
2020-2학기 학점단위등록생

고지서 출력

2020. 8. 12.() 13:00 이후

2020. 9. 8.() 13:00 이후

 

지정된 등록기간 이외에는 수납이 절대 불가함.

 

추가등록 시 등록자 유의사항
  1. 추가등록기간 이후에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되므로교직과정 신청예정자, 취업관련 및 자격시험 응시 후 서류제출자 등은 반드시 본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람.
  2. 추가등록기간까지 학내 각종 시설 이용 시 제약 발생 (도서관, 주차장 등)

 

 

2.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

. 학생 본인 출력 시
  - 홈페이지(http://www.yu.ac.kr/)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아이디(학번), 비밀번호(본인 지정 번호) 입력 로그인 등록금고지서 출력

 

  학부생/대학원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

 

 

. 보호자 직접 출력 시
  - 홈페이지(http://www.yu.ac.kr/) 보호자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 아이디, 비밀번호 입력 로그인 등록금고지서 출력
(학번을 모를 경우, 화면 하단에 학번 찾기로 검색 가능합니다.)

학부모 로그인 방법
  :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 화면에서 학부모 로그인 체크 후 아이디(학번), 비밀번호(학생 주민등록번호 앞자리(6) 입력

 

  보호자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

 

 

.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합니다.

 

. 등록대상자별 고지서 발급 일정
  1) 2020-1학기 재학생 및 2020-1학기 3/4선 이후 휴학생의 경우
    · 2020. 8. 12.() 오후 13시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가능
  2) 2020-2학기 복학예정자 및 재입학예정자의 경우
    · 복학신청 후 8. 12.() 오후 13시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가능
  3) 2020-2학기 분할납부 신청학생인 경우
    · 분할납부 신청 직후 분할납부금액이 반영된 고지서 출력 가능
  4) 2020-2학기 학점단위등록 대상자인 경우
    · 대상 : 9학기 이상 수학하는 학생
    · 수강신청 최종 정정 후 수강신청 학점 수에 따라 고지서가 발급됨
    · 최종 수강 정정기간 이후 2020. 9. 8.() 13시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가능

 

3. 납부방법

. 인터넷뱅킹, 폰뱅킹, 자동화기기(ATM), 은행 창구 등을 이용하여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
   계좌이체(가상계좌는 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임, 등록금+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.)

. 등록금 수납마감시간 : 은행창구업무마감 16:00 / 인터넷뱅킹업무마감 17:00

전액장학생 중 등록할 금액이 “0”원인 경우(등록금+수혜비=0)는 위 등록기간 중에
  “홈페이지-종합정보시스템-등록관리-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확인을 클릭함으로써 등록이 완료됨.
  (수혜비 선택 납부 하지 않는 전액 장학생에게만 유효)

 

4. 정부 학자금 직접대출 및 장학 관련

. 등록금 납부기간 전에 한국장학재단 업무제휴은행에 인터넷뱅킹 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
  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 신청한 뒤 대상자로 승인된 학생만 대출실행 가능

. 인터넷뱅킹 미가입자 : 은행 창구 방문 필요함. (미성년자의 경우 친권자 동행)

. 대출실행 기간 등록금 납부기간 내 09:00 ~ 17:00까지

학자금대출 승인신청 이후 대출심사기간이 5~7일정도 소요되오니, 반드시 등록금 납부 시작일 일주일전에 미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 

5. 학부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안내

  · 학부 등록금 분납 신청 : 2020. 8. 12.() 10 ~ 8. 17.() 17
  · 학생 종합정보시스템-등록관리에서 신청

 

6. 학부 수혜비 선택 납부 안내

. 등록금고지서 출력 시 납부 희망하는 수혜비를 선택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 후 납부 가능

반드시 등록금과 선택한 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.

. 수혜비 납부 내역 확인은 등록기간 후 URP종합정보시스템 / 등록관리에서 확인

. 수혜비 관련 문의 : 학생회비,교지대 053-810-1137~9, 건강관리센터 053-810-1794

 

7. 등록금 납부결과 조회 방법

. 납부 즉시 URP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및 보호자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발송

. 홈페이지 확인
    -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- 등록관리 - 등록금고지서출력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불가!” 라는 메시지를 확인함.

.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
    - 납부 즉시 학생 개인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발급 가능

 

  교육비납입증명서출력 바로가기

 



 

8.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

 

  -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: 장학팀 053-810-1143~4
        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-2000

  - 학적(휴학, 복학 등) 관련 문의 : 수업학적팀 053-810-1062~4
    (대학원생의 경우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람.)

  -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: 재무팀 053-810-1277~1279

 

 

첨 부 : 2020-2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1

 

2020. 8.

총 무 처 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