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사

등록

등록금 납부기간

  • 1학기 : 2월 중순경
  • 2학기 : 8월 중순경

상세일정은 학사안내 게시판 공지사항 참조

수납은행

대구은행, 국민은행, 농협, 신한은행, 우리은행, 기업은행 전국 지점

납부대상

  • 직전학기 재학생
  • 직전학기 수업일수 3/4선 이후 휴학생
  • 해당학기 복학예정자 및 재입학예정자

학점단위등록생 및 추가복학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등록가능

고지서 출력기간

등록기간 약 2주전부터 등록마감일까지

상세일정은 학사안내게시판 공지사항 참조

학점단위등록생 및 추가복학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등록가능

고지서 출력방법

  • 학생 본인 출력 시
    • 학교홈페이지 ⇒ 종합정보시스템 ⇒ 등록관리 ⇒ 등록금고지서 출력

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,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합니다.

등록금 납부방법

  • 인터넷뱅킹, 폰뱅킹, 현금자동입출금기(ATM기) 이용 납부
    •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, 인터넷으로 등록 금액(등록금+수혜비 합산 금액) 및 가상계좌번호만 확인 후 송금 가능
    •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 요망
    •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합니다.
    • 가상계좌로 납부는 1회만 가능하므로 학생 수혜비 납부 희망 시 반드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1회에 납부하셔야 합니다.
    • 지도교수 지도비 : 필수 납부
  • 은행 방문 창구 납부
    •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 납부
    •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,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.

등록금 납부확인

  • 납부 즉시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발송함.
  • 학교홈페이지 ⇒ 종합정보시스템 ⇒ 등록관리 ⇒ 현학기등록확인
  •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
    • 등록 이후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발급 가능
  • 학생 본인 출력시